이번 포스팅은 블렌더 애니메이션 할 때 많이 사용하는 Interpolation 디폴트 세팅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블렌더에서 애니메이션 기본 Interpolation 세팅은 Bezier 로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천천히 변하다가 중간에 속도가 높아졌다가 마지막에 다시 천천히 변하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물체의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표현 할 수 있지만 실제 카메라 애니메이션 등에서는 Linear (선형적) 으로 움직이는 세팅을 더 많이 사용 합니다.
매번 키 프레임 적용 할 때 마다 Interpolation 세팅을 바꿔줘도 되지만 블렌더에서 처음부터 디폴트 세팅을 Linear 로 바꿔 놓으면 편하게 애니메이션을 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 언제든지 Interpolation 세팅 조절 가능)
메뉴 - Edit - Preferences - Animation 에 보면 F-Curves 가 있고 Default Interpolation 세팅이 Bezier 로 되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Interpolation 을 선택해보면 Constant / Linear / Bezier 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Linear 로 바꿔주면 앞으로 추가되는 키 프레임 기본 값이 Linear 세팅으로 적용됩니다.
아래 화면처럼 Timeliner 창에서 단축키 T를 눌러서 Interpolation 값을 바꿔 줄 수도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블렌더 애니메이션 Interpolation 디폴트 세팅을 바꾸는 방법을 설명해봤습니다.
'Blender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8) 블렌더 1분 팁 영문 - 한글 변경 / Language 바꾸는 방법 (1) | 2024.11.14 |
---|---|
(7) 블렌더 기초 강좌 Edit Mode (2) Extrude Region / Inset Faces (2) | 2024.11.13 |
(6) 블렌더 Object Mode vs Edit Mode (1) 기초 Select Mode (3) | 2024.11.12 |
(5) 블렌더 Add 오브젝트 추가하기 + Extra Mesh (6) | 2024.11.11 |
(2) 블렌더 3D 소프트웨어 완전 기초 화면 네비게이션 방법 (0) | 2024.11.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