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Camera 사진 편집 어플 | 라이트룸 모바일 Lightroom : 네이버 블로그

 

#어도비 #adobe #라이트룸 #lightroom #어도비 라이트룸으로 사진을 보정 연습중인데 약간 귀찮은게 있다. 일단 사진을 컴퓨터로 옮겨야 한다. 아이폰이다보니 옮기는게 더 귀찮다. 그러다가 찾은 lightroom 어플.

월간 요금을 결제하면서 사용하다보니 이것도 포함이었다. 그리고 라이트룸 컴퓨터 버전은 어도비 소프트웨어의 장점인 '학습' 이 기본적으로 없다. (내가 못찾은 거일수도;)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 에프터 이펙트는 '학습' 이 기본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처음 사용해도 배우는데 매우 쉬웠다.

근데 라이트룸은 '학습'이 없어서 셀프로 공부하다보니 시행착오도 많고 아직도 잘 모르겠다.

근데 모바일 라이트룸은 '학습' 준비가 매우 잘되어 있다. 반응형 앱처럼 샘플 사진 따라하면 신기한 마술을 보는듯 하다!

시간 날때 틈틈히 라이트룸 앱으로 편집한 사진 몇장. 이때는 '학습' 으로 배우기전이어서 느낌대로 하다보니 보정 안한게 더 괜찮은 사진도 있다.

사진 몇장 일단 포스팅.

2016년 10월 쯤 하와이 노을 사진. 왼쪽이 원본, 오른쪽이 보정

2016년 하와이 라라의 해외여행 보정 사진

보정 안한 왼쪽 원본이 더 예쁜듯하다. (보정 실패;)

하와이 보정 사진 세 번째. 오른족이 보정한 사진이다. 좀 더 선명하고 색감이 진해졌다.

이건 보정한 사진만 나타내었다. 보정하면 뭔가 달라진다. 라이트룸 모바일로 하다보니 좀 더 편리 한 듯.

인스타그램, 네이버 등도 기본적으로 필터, 효과 등이 다양하게 있지만 유료 어플을 따라가진 못하는듯.

 

크게 다시 노을 사진 한 장. 확실히 하와이가 예쁘다.

 

 
 

제천쪽 놀러갔다가 찍었던 사진. 보정하니 전체적으로 예뻐졌는데 카메라로 찍은 jpeg 사진으로 보정하다 보니 왼쪽에 색이 이상해지는?게 보인다. raw 파일의 중요성을 이제야 느끼고 있다. 포토샵으로 수정하면 살릴수 있긴 하겠다.

 

부산에서 찍은 사진. 너무 보정했나... 색이 너무 이상해졌다.

 

다낭에서 찍었던 사진

 

하와이 사진 보정 전(왼쪽) 후(오른쪽). 너무 보정해서 오른쪽 사진이 많이 이상해졌다. 라이트룸 보정에 엄청나게 좋은 툴인데 이때는 '학습'을 잘 못해서 보정을 안하는게 차라리 나았다.

아래는 라이트룸 어플 사진

 
 

핸드폰으로 raw 파일 편집이 가능하다니; 신기한 세상이다.

 

라이트룸 앱 여러가지 기능 소개

중요한 내용은 아래 '학습' 이다.

정말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기본으로 준비되어 있다.

 

사진 보정을 하다보니 보정 안한 사진을 못보겠다... 자꾸 보정해서 예쁘게 바꿔야만 할 거 같은 느낌.

실제로 따라하면서 정말 너무 신기했었던 라이트룸.

왼쪽 사진을 어떻게 라이트룸 앱으로 편집해서 오른쪽 처럼 살릴 수 있는 걸까?

색혼합, 채도, 빛, 어두운 부분등 정말 세밀하게 보정 하는걸 그대로 따라 할 수 있게 '학습' 이 잘 준비되어 있다.

시간 날때 마다 '학습' 연습 중이다. 열심히 모바일로 연습해서 컴퓨터 라이트룸에도 잘 적용해봐야겠다.

사진보정, 편집, 영상편집 하나씩 공부하다 보니 신기한게 너무 많다.

요새 느낀점은

1. 카메라가 좋아야 한다. (해상도, 화질, 셔터속도, 조리개값 등)

2. 배경이랑 인물이 좋아야 한다. (하와이면 아이폰으로 찍어도 대 만족)

다음번에는 라이트룸이랑 포토샵으로 예전에 찍었던 예쁜 사진 더 예쁘고 멋지게 만들기 연습을 해봐야겠다.

그리고 라이트룸 앱이랑 컴퓨터 라이트룸도 연동이 잘 되는거 같은데 어떻게 하는지도 알아봐야겠다.